Articles

안녕하세요, 내 이름은 KOUKLA 예요.


신사, 숙녀 그리고 어린이 여러분들! 제가 여러분들에게 말할, 이 이야기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여러분들은 먼저 Koukla가 온통 하얗고, 매우 아름답고 날카로운 눈을 가진 French(프랑스) 종 푸들이라는 것을 마음속으로 상상하여야만 합니다. 반면, IRMA는 세계에서 가장 점잖은 개로서 그녀는 항상 부끄러워하고 슬픈 눈을 가지고 여러분들을 바라봅니다. 그녀는 발목 밑으로 하얀 다리와 하얀 꼬리 끝 부분을 가진 검정 색 개랍니다. Tiger는 훌륭한 고양이고요, 그는 항상 모든 사람들에게 다가가서 그 자신이, 안녕하세요 나 여기 있어요" 라고 자신을 알리죠!

안녕하세요, 내 이름은 KOUKLA 예요.

여러분들 대다수는 KOUKLA의 의미를 모르실거예요. 그것은 '아름다움' 이라는 그리스말이예요. 그리스 사람들은 항상 소녀들을 Koukla 라고 불러요. 말할 필요 없이 나는 진짜 인형 같기 때문에 나에게 이 이름이 잘 어울려요. 나의 원래 이름은 Lucky였어요. 나의 첫 번째 주인이 지어준 것이지요. 나는 지금 8살 정도랍니다. 그리고 나는 아직도 몸이 아름답고요, 나의 털은 전보다도 더 좋아졌어요. 나는 두 달 전에 두 번째 새끼들을 낳았습니다.

나의 전 주인은 내가 너무 나이가 많다고, 내가 두 번째 새끼들을 낳은 후에 나를 다른 사람에게 넘겨주었어요. 나의 현재 주인은 초라하고, 싸움꾼이고, 거칠고, 종종 나에게 소리를 지르는 사람임에도 불구하고 나는 그를 잘 따르고 있지요. 나는 그가 나를 아주 사랑한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나는 그가 동물들을 매우 사랑한다고 말할 수 있어요. 그의 동료들이 그를 '애견가'이라 부르는 것으로도 의심할 여지가 없지요. 나는 거의 하루 24시간 그와 가까이 함께 지내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는 나를 사무실 의자 옆에 두고 온종일 나를 지켜주고, 그는 일주일에 2-3번 정도 나를 목욕시켜주고 털을 빗어주고, 나의 눈썹을 손질하고, 손톱을 다듬어 주고, 나의 목을 장식해주지요. 나는 머리가 상당히 곱슬곱슬 하기 때문에 그는 신경 써서 빗질을 해주지요. 그는 또한 눈 밑에 눈물을 닦아주지요. 이것은 내가 사람들에게 짖은 후에 그가 내게 소리 지를 때 내가 가끔 울기 때문이죠. 그러나, 나는 진짜로 사람들에게 짖는 것을 좋아합니다. 특히 제복을 입은 사람들이나, 어린아이들 그리고 나에게 다리를 보여주는 사람들한테!

가끔 그는 내가 너무 많이 짖기 때문에 나에게 소리를 많이 지릅니다. 나는 하루종일 쉬지 않고 짖기를 좋아합니다. 나의 주인은 같은 장소에 바늘이 멈춰진 낡은 축음기 같지요. 그는 같은 말만 나에게 반복하여 말을 하지요. "그만 Koukla!, 그만 Koukla!" 라고요. 그러나, 나는 내가 아는 사람이건 모르는 사람이건 여전히 짖지요. 이것은 “안녕”이라고 말하는 것이며 그들에게 '나' 여기 있어요, 나 정말 아름답지요! 라고 말하는 것이거든요.

내가 짖는 것은 CBC (2001년 3월) 의 Venture 프로인 TV에 출연하여, 내 주인 옆을 걸으면서 카메라에게 짖인 것을 여러분들이 본 이후에 아주 유명해졌습니다. 나는 또한 나의 주인 딸에게 안겨서 찍은 사진이 캐나다의 가장 큰 신문인 Toronto Star (2001년 2월 5일자)에 실렸지요. 여러분은 내가 아주 인기 있는 개이고 얼마나 사진발이 좋은지 쉽게 말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나는 한번 주인과 거리를 걷는데, 우리를 향해 오고 있는 아주 큰 괴물 같은 개와 사람이 오는 것을 본 기억이 납니다. 나의 주인은 재빨리 나를 들어올려 그의 팔에 꼭 안기게 했지요. 내 주인은 내가 나를 놓아달라고 하는 뜻으로 그를 물려고 하면 겁을 내고, 더욱 더 강하게, 내가 이를 악물면 그는 민감해집니다. 큰 개 주인이 다가 오면서 내 주인에게 "걱정하지 마세요, 선생님. 내 개는 매우 조용하며 폭력적이지 않습니다." 라고 조용히 말했습니다. 내 주인은 엷은 미소를 띠고 천천히 돌아보며 말했습니다. "천만해요, 내 개를 걱정하지 않아요. 나는 오히려 내가 Koukla를 놔주면 당신 개가 더 걱정이 됩니다." 라고 말합니다. 나는 내가 풀려진다면 그 Goliath에게서 눈물을 흘리게 할 것이라는 걸을 내 주인은 너무 잘 알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나는 비록 낙타 등의 벼룩같이 보이겠지만 나의 무는 힘은 가끔 상상을 초월할 만큼 강하거든요.

내 주인은 사무실에서 하루에 16시간 이상 일을 합니다. 그리고 나는 그와 늘 함께 지내며, 그의 의자 옆이나 그의 무릎에 앉아있지요. 퇴근 후. 그는 잠자리에도 나와 항상 함께 합니다. 거의 모든 시간을 나는 그가 나를 혼자 두고 떠나지 않을 것을 확인하기 위해 한쪽 눈을 뜨고 잠을 잡니다. 만일 내가 아주 피곤하면, 나는 그의 다리 위에서 잡니다. 그래서 만일 그가 깨거나 움직이면 나도 그가 나를 떠나가지 않도록 같이 깨어나지요.

언젠가 나는 내 주인이 잠을 잘 때 그의 가슴에 어떠한 무거운 것을 느끼는 것으로 인해 진찰 받으려고 의사에게 갔던 것을 기억합니다. 그 날 이후, 나는 더 이상 그의 가슴에서 잠을 자지 않았습니다. 그 문제의 원인은 나였습니다. 왜냐하면 내가 그의 가슴에서 잠을 잤기 때문이죠. 하지만 그는 원인이 나라는 것을 결코 알 지 못 할 것입니다. 그는 아주 깊이 몇 시간동안 잠을 잡니다.

나 역시 깊이 편안하게 잠을 잘 수 있어요. 왜냐하면 나는 하루종일 아주 열심히 일을 하기 때문이죠. 그러한 일을 함에도 불구하고, 나는 휴가나 나의 일에 대한 댓가도 없지요. 이것이 진정한 개의 일생입니다.

몇 년 전 나는 크고 무거운 차의 검은 바퀴에 나의 전 남편, Chippy의 머리가 깔려 부스러졌다는 사실을 나의 주인이 다른 사람에게 얘기하는 것을 듣고 아주 슬퍼했었지요. 나는 항상 길 한 복판에서 공을 가지고 놀지 말 것을 그에게 말하곤 했었지요. 그러나 그는 내 말을 듣지 않았어요. 나는 공식적인 과부이며 나는 다시 결혼할 계획이 없어요.

나는 다른 남자친구를 결코 사귀지 않으나 아주 좋은 여자 친구는 있지요. 그녀의 이름은 IRMA 이며 검은 Irish Setter입니다. 이 이름은 가끔 사람들이 개들에게 부르는 재미나는 이름의 종류이지요. IRMA는 내가 이 곳에 오기 수년 전부터 내 주인과 함께 있었어요. 그녀는 조용하고 사람들에게 짖지도 않고 아주 좋은 매너로서 방문객을 환영하며 자신의 깨끗함을 유지합니다. 그러나 한가지 나쁜 점은 잠을 잘 때 크게 코를 고는 거예요. 그녀의 털은 검정 색입니다. 그녀는 목욕 후에는 아주 비단결 같이 보입니다. 우리는 두 가지 공통점이 있지요. 우리 모두는 주인을 아주 사랑하고 동시에 화장실을 함께 간답니다. IRMA가 먼저이고 그 다음이 나지요.

내 주인은 아름답고 부드럽고 고상한 황금빛깔의 털을 가진 Tiger 라는 이름의 고양이도 키웁니다. 분명히 그 색깔과 외모 때문에, 그는 아마도 "티파니에 아침” 라는 유명한 영화에서 Audrey Hephurn이 소유했던 고양이의 고-고-고조 손자일지도 모릅니다. Tiger는 항상 컴퓨터와 프린터 위에서 거의 시간을 보냅니다. 왜냐하면, 그 곳은 따뜻하고 포근하기 때문이죠. 그는 또한 가끔 사무실 밖에서 새들을 잡으려고 노력합니다. Tiger와 나는 같은 소파에서 네 다리를 쭉 뻗고 함께 잠을 잡니다. 그러나, IRMA는 소파 앞에 있는 작은 양탄자에서 잠을 잡니다.

우리 주인은 그가 어디를 운전하고 갈 때마다 차에 우리를 함께 동행합니다. Tiger는 그가 우리 뒤에 머물러 우리를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여행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자동차 뒤에 앉아야 함에도 불구하고, 나는 항상 천천히 움직여서 거의 앞에까지 와서 내 주인의 무릎에 앉습니다. 나는 그가 운전에 정신 팔렸을 때나 나에게 간섭을 할 수 없을 때를 잘 선택하여 그렇게 합니다. 나에게 어떤 더 이상의 말을 하지 못 하게 하기 위하여 그는 Koukla, 여기에 앉고, 그리고 조용히 해라! 라고 말합니다. 어느 날, 경찰이 검문을 위해 우리를 세웠을 때, 나는 편안하게 나의 주인의 무릎에 앉아있었어요. 나는 무슨 일인지 알지 못 했었지만, 내 주인이 창문을 열고 경찰이 말을 했을 때, 나는 갑자기 아주 크게 짖었어요. 아마 놀란 경찰은 그의 모자도 없이 바지가 젖어 냄새나는 상태로 그날 도망을 갔을 거예요.

우리 주인은 어디든지 우리를 데리고 다닙니다. 그의 중요한 모임이 있을지라도, 만일 그가 모임에 우리를 데리고 갈 수 없다면, 그는 잠시 차에 우리를 남겨 놓는다. IRMA는 인내와 이해로서 차에서 편안하게 앉아서 기다립니다. 그러나 나는 차 창문에 사람들이 다가와서 마치 전에는 아름다운 개를 못 봤던 것처럼 나를 바라보기 때문에 아주 불만이죠. 내 주인에게 나의 불만을 보여주기 위해 나는 자동차의 계기 판을 씹어 나의 고른 이빨 자국을 남깁니다.

나와 IRMA의 큰 차이점은, IRMA는 아무거나 잘 먹고, 또한 한없이 계속 먹어요. 그녀는 정원의 풀까지도 먹지요. 그녀는 먹는 것을 절제 할 줄을 몰라요.

나는 한번 우리 주인이 양고기 굽는 것같이 재미있는 일 하는 그리스 야외 식당에 우리를 데리고 간 기억이 납니다. IRMA는 식탁과 식탁사이를 오가고 그녀는 사람들에게 여러 날 동안 못 먹은 것 같이 슬프게 보였지요. 그래서 모든 사람들이 그녀에게 몇 일을 돌봐주지 않는 불쌍한 굶주린 개야 하면서 먹을 것을 주었어요. 해질 무렵, 내 주인은 그녀가 너무 많이 먹어 걷지도 못 하였기 때문에 자동차에 그녀를 데리고 가야 했지요. 너무 힘이 든 날이었어요!!

한 달에 한번, 우리 주인은 우리를 빗질, 털 다듬기, 목욕, 손톱손질 등을 하기 위해 미장원에 데리고 갑니다. 나는 얼마의 종이 (종이돈을 의미하며 특히 나는 프랑스 프랑이라고 부른다)를 내 주인이 미용사에게 주었는지 모릅니다. 그러나 나는 우리가 그만한 가치가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들은 우리가 사무실에 돌아온 후 얼마나 예쁜지 모든 사람이 얘기하기 때문에 기분 좋은 날이죠. 그러나, 그들은 우리가 미장원에서 보낸 그 날이 얼마나 힘들었는지 아무도 모릅니다. 사람들은 거기에 앉아있는 개들이 얼마나 어려운지 이해 못 하며, 어떤 사람은 여러분의 손톱을 짧게 깎으려고 노력하고, 그리고 그들이 실수 할때 가끔 얼마나 고통스러워하는지 모릅니다.

어느 날 내 주인은 사람들이 식탁 옆에 앉아 여러 가지 음식을 먹고, 내일이 없는 사람들처럼 먹는 식당이라 불리 우는 큰 애식가 장소에 데리고 갔습니다. 그는 나를 그의 코트에 숨겨 나를 다른 사람들이 알 수 없도록 하여 안으로 데리고 갔습니다. 그리고 난 후, 나는 식탁보 밑 그의 무릎에 조용히 앉았습니다. 나는 내 주인이 나에게 어떤 소리를 내어 다른 고객들에게 방해되지 않도록 경고를 하였기 때문에 조용해야만 했습니다. 그래서, 나는 거기에 앉아 아무 소리도 내지 않고 목 주위에 '나비 넥타이를 맨 흰옷을 입은 몇몇의 소년들을 응시하고 있었습니다. 그 사람들은 garcon (불어로 웨이터) 라고 불리웠습니다. 지금 어떻게 이 단어들을 내가 알았을까? 그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나는 결국 불란서 푸들이며, 불어가 나의 모국어 잖아요. 밤이 깊어갈 무렵, 나는 매우 지루하여 식탁 아래에서 천천히 으르렁거리기 시작했어요. 그때, 한 웨이터가 그의 양손에 몇 개의 커피 잔을 들고 식탁으로 다가오고 있었죠. 그는 내 주인 가까이 왔을 때, 나는 그가 나의 주인을 공격할 것으로 생각했어요. 그래서 나는 식탁보아래에서 보이지 않게 조용히 앉아있어야 한다는 것을 잊고, 갑자기 그에게 아주 큰 소리로 짖어 그를 공포에 떨게 하였어요. 그러자 모든 사람들이 그가 가져온 갈색의 액체로 멋진 샤워를 했어요. 나는 내 주인을 보호해야하는 내 일을 수행했을 뿐이었죠. 나를 나무라지 마세요!

내 주인은 음식 공장의 사장이기 때문에, 나는 그가 나를 맡은 후부터는 나의 음식에 대해서는 걱정을 하지 않았죠.

그러나 내가 잘못 생각한 거였어요. 내 주인은 항상 그의 새로운 생산품을 슈퍼에 공급하기 전에 시식을 하죠. 그리고 가끔씩 그는 나에게 시식해보라고 해요. 내가 그와 지내는 동안, 그는 가끔씩 끔찍한 음식 예를 들면 시금치와 쌀, 부추와 쌀, 편두콩 수프, 양배추 수프. 심지어 익지 않은 어린 완두콩 (그는 통조림으로 하기 좋은지를 알고싶어 하기 때문에)을 먹이려고 합니다. 
 
특히 나중에는 이 모든 맛있는 것, 먹을 준비가 되어있는 그의 새로운 즉석 쌀밥 통조림으로써 나의 주인은 아주 흥분하곤 하죠. 그러나, 나는 내가 시식하기에 그리 나쁘지 않은 맛있는 쌀, 닭고기 그리고 소고기에 대해서는 잘 몰라요. 그러나 내 입맛으로는 쌀, 닭고기 및 소고기가 괜찮은데 셀러리, 당근 등과 같은 채소류는 별로라고 생각해요 그는 나를 토끼 또는 다른 동물로 생각하는 것일까? 나는 왜 인간들이 슈퍼의 진열대에서 그의 상품들을 항상 사는 지 정말 이해를 못하겠어요. 

그것은 그들이 나와 같지 않기 때문에 나에게 그렇게 이상하게 보이는 것 같아요. 나는 인간들과 그들의 음식맛을 이해할 수 가 없어요. 나는 개가 Mr. Goudas의 상품을 사는 것을 본적이 없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IRMA는 그의 모든 상품을, 그의 생쌀까지도 먹어요. IRMA는 주인의 상품들을 이 세상에서 제일 좋은 것이라고 생각하죠!

존경하는 여러분!
(이 아티클은 저의 오너의 도움으로 2003년 8월 20일에 쓰여졌습니다.) 당신은 저의 아티클, “ Mr Goudas에 대해서 ” www.goudasfoods.com 에서 찾을수 있습니다.

(라디오 방송국에 Ingrid MacDonald 로부터의 의견)
신사, 숙녀 그리고 어린이 여러분, Mr. Goudas는 그의 삶속에 항상 많은 개들과 고양이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진정한 휴면니안이지요 Mr. Goudas는 이 아티클을 3 a.m에 썼습니다. 이것은 절대적으로 비지니스 아티클이 아닙니다. 그러나 제가 읽었던것 중에 저에게 가장 좋은 아티클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것은 아름답고, 따뜻하고, 사랑스럽고, 친절하며, 유머스러운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Mr. Goudas는 그 안에 타고난 많은 또 다른 특성들을 가지고 있는 사람입니다. 만약 그가 연출가로 가기로 선택한다면 Mr. Goudas 는 단 하루에 저자가 되었을 것입니다.
누가 알겠습니까? 또 다른 3 a.m.에 당신에게 무슨일이 일어날지?
이 아티클은 2003년 9월 첫째주, “Ebdomada” 라는 신문에 기사화 되었다.
이 아티클은 2003년 10월 23일 “Jamacian Xpress” 신문에 기사화 되었다.
이 아티클은 2003년 10월 18일 CHIR 라디오 방송국에서 방송되었다.

이 이야기는Mr. Goudas의 의해 번역되었다고 Sofia Papadhimitri에 의해 편집되어 종이에 옮겨졌다.

이글은 2003년 8월 21일 오전 3시에 Mr. Goudas 가 쓰고 한국인, 순복음 좋은교회 박광배 목사에 의해 번역되고, 김영수 사장에 의해 수정됨(Variety Smoke & Gift) 4800 Hwy 7 Woodbrige, ON Canada

Previous page: Archives  Next page: photogallery